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은 위미소프트(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고객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위미게임(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하며 약관의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가 발행하는 서비스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2일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지체 없이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4.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위미게임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위미게임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 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회원" 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4. "이용자ID" 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라 함은 회원이 사용하는 이용자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해지" 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사이버자산"이라 함은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 사용하는 게임머니를 말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아래 "동의함" 이라는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 (이름, 연락처, 성별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2. 위미게임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관계법령에 따라 정부기관이나 공공기관에서 개인정보를 요청할 경우 회사에서는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사회의 질서나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6)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8) 해킹의 목적으로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9)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10)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11)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9 조 (회원번호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해지 후 30일 이후에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3.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메일통보 및 전화)

1) 이용자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 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서비스 운영자 사칭 내용으로 오해 받을 수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사유를 제시하는 경우

4.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5.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회원은 개인정보 메뉴를 통하여 열람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회원 ID, 성별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본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 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이용자의 권익에 반하지 않는다고 판단된 경우 및 회사가 책임질 수 없는 불가항력으로 발생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의견 및 불만을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 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2) 이용자의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3) 짜고 게임을 하여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4) 해킹으로 게임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5) 회사의 운영진 또는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6)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하여 게임을 한 경우

7)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상의 사이버자산을 취득하는 행위

8)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9)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중단 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4. 게임을 해킹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원인을 해결하기 위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중단 될 수 있습니다.

제13 조 (이용자ID 관리)

1.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방조해서는 안 됩니다.

3.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제14 조 (서비스 이용)

1. 위미게임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사이버 자산 서비스는 운영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위미게임의 게임규칙은 위미게임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게임에 임하기 전 게임규칙을 숙지할 의무와 권리가 있습니다.

제 15 조 (사이버 자산)

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사이버 자산은 게임 등 서비스이용을 위한 무형의 도구이며 이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간의 사이버자산에 대한 거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거래 및 거래를 시도할 시에는 서비스 이용정지, 영구탈퇴, 사이버자산 몰수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운영의 필요상 회원 사이버 자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는 그 사유 및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6항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대화 내용, ID 및 별명 사용

2)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3)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4)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5)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경우

6) 게임 대전시 승부를 조작한 경우

7) 자사 프로그램의 변경시도

8) 변경된 자사의 프로그램의 사용

9) 해당 회원에게 제공되는 수준 이상의 서비스의 강제 이용

10) 상업적 이익을 노리고 대화창에 도배

11) 승부 조작을 유도하는 특정 프로그램의 사용시

12) 게임 머니를 강제 확보하는 특정 프로그램 사용뿐만 아니라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침해하는 특정 프로그램에 대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13) 고의적으로 회사를 비방하거나 욕, 광고물 등을 게시하는 경우

14) 과도하게 게임을 이용하는 경우(운영자의 판단에 따라)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영구탈퇴, 사이버자산 몰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16조 1항에 의하여 이용중지를 받은 고객은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올린 문자, 그림 등의 모든 정보를 포함합니다.

2.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책임은 전적으로 각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의 고의가 아닌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게시물 게시자에게는 [불량이용자 처벌 규정]에 의한 일정 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이용자 ID 또는 게임상 사이버 자산, 포인트 등의 매매에 관련된 내용인 경우

4)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5)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내용인 경우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7)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8)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9) 회사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8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사와 개인이 공동으로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상업적인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은 회사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에 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

1.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를 정식으로 상용화하기 전, 회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목적의 베타 서비스를 일정 기간 동안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경우 테스트 대상과 기간 및 이에 관련된 내용은 해당 게임의 공지사항을 통해 별도로 공지합니다.

2. 베타 서비스는 상용 서비스가 아니라 안정성 등의 개발 상태를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필요할 경우 게임 데이터의 변경, 추가, 삭제 등이 실시될 수 있으며, 이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사전통지 없이 베타 테스트 진행 중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때에는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사는 베타 서비스 시, 오류사항의 발견과 서비스의 안정화를 위해, 회원들이 사용하는 PC의 시스템 사양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정보의 수집을 의미하지 않으며, pc의 사양 정보만을 확인하여 안정성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함입니다.

4. 베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별도의 게시판을 통해 운영자에게 알려 문제가 수정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5. 베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개인정보 및 기타 책임은 본 약관 13조(이용자 ID 관리), 14조(서비스 이용 제한), 15조(게시물의 관리)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6. 베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게임의 고유정보를 회사의 허가 없이 상업적인 목적으로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이에 대해 회사가 민사상 손해배상이나 기타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관련 법규에 따라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자우편의 발송은 회원 탈퇴 후 15일까지만 발송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위 20조 1항의 사항을 대신하여 사이트 내 공지사항을 통해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 등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 홈페이지 내정보의 회원 탈퇴를 이용하여 해지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계약 해지 시 입금된 이용료등의 납입금은 지급하여 드리지 않습니다.

3. 본인의 의사에 의해 해지한 회원은 이후로 한 달 동안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나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해커로부터 사이버자산이 조작되는 경우 해킹 시점 이전으로 모든 회원의 사이버자산을 환원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고의성이 없는 시스템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고의성이 없는 시스템 오류로 사이버자산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또는 개인 시스템 오류, 서버 접속 장애 등으로 인한 문제는 회사는 그 책임을 면제 받습니다. 단, 금액이 크고 오류 파악이 가능할 때 회사는 해당 게임의 결과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게임의 기능 향상을 위하여 게임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게임 업그레이드 시 발생하는 에러에 대한 책임은 면제 받습니다.

9. 서비스 중 인공지능 기능이 필요한 게임(고스톱, 등)은 회원이 게임 중 서버와 접속이 두절된 경우 인공지능 엔진이 대신 게임을 하고 그 결과를 회원의 사이버자산에 반영하고 이로 인한 문제 발생의 책임은 회사에 없습니다.

10. 서비스에 신규 게임이 추가될 경우 고의성이 없는 신게임의 에러의 책임은 회사에 없습니다.

제 23조 (분쟁해결)

1. 위미소프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 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 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24조 (약관 외 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약관 개정 시 7일전에 고지하며, 단,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30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3. 본 이용약관은 2021년 6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